온라인 과외 교사로 돈벌기
요즘 어린 아이들에게 온라인 수업을 가르침으로 돈을 벌기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.
코로나로 인하여 갑자기 수입이 없어짐으로 인하여 온라인 과외 플랫폼인 Outschool에 2021년 4월부터 산수를 가르치기 시작했는데, 주 20시간 일하고 년간 $150,000 을 번다는 기사를 Entrepreneur 매거진에서 접했습니다. 그녀는 시작한지 4개월내로 월 $2,000을 벌기 시작했고 지금은 평균적으로 월 $12,600을 벌고 있습니다.
배울점
이를 통하여 우리가 무엇을 배울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-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여 부업 시작하기 – 우리는 앞으로 어떠한 상황을 맞이할지 모릅니다. 코로나와 같은 상황을 또 맞이 할수도 있겠고, 경제불황이 닥칠 수도 있고, 개인적으로 해고나 건강상의 이유로 지금 다니는 직장을 그만두어야 할 상황이 올 수도 있기에 미래를 대비 할 필요가 있습니다. 지금부터 온라인을 통하여 부업을 작게라도 시작하는 것은 차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.
-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일 하기 – 내가 잘 할 수 있고, 좋아하는 일들을 함으로써 부가 수익을 올릴 수 있고, 창업을 자연스럽게 시작할 수 있겠습니다.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 당장 내가 잘 할 수 있고, 좋아하는 일들이 무엇인지 찾아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.
사업 아이디어
이를 통하여 어떠한 사업 혹은 부업을 시작해 볼 수 있을지 생각해 보았습니다.
- 해외 온라인 과외 플렛폼에서 부업 시작하기 – Outschool.com 혹은 AllSchool.com과 같은 곳에서 아이들에게 한국어, 한국 동요, 한국 전통 놀이, 한국 음식 만들기, 무용, 운동, 미술 등을 가르칠수 있겠습니다.
- 온라인 K-Pop 플렛폼 사업 – K-Pop에 열광하는 전세계 사람들을 위하여 K-Pop을 가르치는 플랫폼 스타트업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겠습니다.
- 한국판 창업 코스 제공 사업 – 미국에 있는 유명한 창업 코스 혹은 코칭 클래스의 한국어판을 제작하여 한국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겠습니다. 이런 회사에 직접 연락을 해서 방법을 타진 할 수도 있겠고, 사업을 연결해 주는 저희 회사를 통해서 사업을 타진 할 수도 있겠습니다.
0